본문 바로가기
ⓟ-ⓥ_사건사고┫

경마장의 안전의식불감증_강풍에 에어미끄럼틀 날라가..

by 고급인사 2009. 3. 16.

 [사진을 클리하면은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3월14일(토요일) 서울경마공원의 주로내 공원에 있는 인기놀이시설인

'에어미끄럼틀'이 강풍에 이기지 못하고 날라가는 사고가 발생했다

 

하루전인 금요일 비가오고 나서 이날 토요일은 유난히 바람이 많이 불었고

경마공원도 세찬 바람이 불고 있었다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에어미끄럼틀'은 높이가 10m이며

설치하는 방법은 기구안에 공기를 주입하고 부풀리게하여 설치 하게 되어있다

 

 

[평상시의 모습은 이렇게 하고 있었다]

 

 

 

 

이날도 공기를 주입하고 완성된 상태에서 있었으며 마침 점심시간대라

에어미끄럼틀은 운영을 하지않고 있는 상태였다

 

그러나 갑자기 불어닥친 강풍에 에어미끄럼틀은 지탱하는 힘도없이

그대로 옆쪽으로 날아가며 넘어졌고 옆에있던 가건물의 지붕위에 뒤집혀서

걸리고 말았다

 

 

 

 

 

 

에어미끄럼틀을 운영을 하지않고 있는 시간대라 다행이 큰사고는 일어나지 않았지만

만약에 운영을 하고있는 상태였다면은 큰사고로 이어질뻔 했다

 

에어미끄럼틀의 높이는 10m이고 바로옆은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인도가 있었으니

강풍에 에어미끄럼틀이 날라가며 뒤집혔으니 어떠한 상태가 될것인지는

상상이 될것이다

 

설마하는 안전의식불감증이 보여준 모습이었다 바닥에 고정핀만 제대로

되어 있었다면은 그렇게 쉽게 날라갈수가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꼭 무슨일이 벌어지고 나서야 느끼는 안전의식불감증은 언제쯤이나 개선이 될것인지

지금도 강풍에 날라가는 에어미끄럼틀의 모습을 떠올리며 불안감이 찾아온다

 

이번 기회에 관련 당사자들은 반성도 해야 할것이며 모든 놀이시설을 다시

돌아보며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부탁하는 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