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궁시렁┛

나쁜 마사회. 부경경마장 '약물검출'사태 정확한 해명없어...

by 고급인사 2018. 4. 20.











나쁜 마사회다. 왜? 안 알려주니까?
누구한테? .... 경마팬한테.....


부산경남경마장의 ‘금지약물검출우려’로 많은 마필들이
20일(금요일)에 취소가 되었다. 그 이전에 지난 금요일과
일요일에도 취소가 되었다. 

밖에 있는 사람들이 어떻게 알겠나?... 특히 경미팬들은...
마방 안에서도 서로가 몰라서 난리가 났는데...

나쁜 사람들이다... 특히 마사회 사람들.....

이런 난리가 났으면 제일 먼저 홈페이지에 알리면서 경마팬들에게
알림을 줘야 하는 것이 정상이다. 그러나 그들은 그들만의 행동을
하고 있었다. 즉 니들이 알 필요가 없다는 듯이 경마팬들에게
먼저 알리지도 않고 자기들의 살 궁리만 먼저하며 수습에 나서며
이 상황을 만들었다. 진짜 나쁜 사람들이다. 알리는 소식이라고는
취소 마필 옆에 ‘금지약물검출우려’라는 꼬리표만 올려놨다.

지금도 늦기 않았다 빨리 그 상황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리며
어떻게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는지에 대해서 경마팬들에게 알려야 한다.
그네들은 단순한 사고인지 몰라도 베팅하는 경마팬들은 한 경주
한 경주마다 목숨을 건 돈이 왔다 갔다 하고 있는 실정이다.

금지약물이 말이 먹는 여물에 묻어 왔는지 사료에 묻어 왔는지에
대해서는 알 필요가 없다. 이번 사고는 캐나다산 건초에서
약물이 검출돼서 문제가 발생했다는 소식까지 들었다. 제초제의
양성 성분이 남아서 약물검출이 됐다고 하는데 그 누가 이런
소식에 대해서 알겠는가. 지난주에 이러한 사고가 발생 했으면
당연히 마사회는 경마팬들에게 공지를 통해서 소식을 전해줘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다.

터무니없이 ‘금지약물검출우려’라는 표기만 하고 올리는 마사회의
행동 자체는 아직도 철밥통의 복지부동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금 시대가 어떤 시대인가?.... 정보가 넘쳐나고 소식이 번개보다
빠른 세상인데 아직까지 마사회는 이러고 있다. 아는 사람은
알고 있지만 모르는 사람이 더 많기 때문에 이 문제에 대해서 
이렇게 하는 말이다.

이번 부산경남경마장의 약물 사고에 대해 마사회는 경마팬들에게 
정직하고 진실 된 내용을 바로 전해주길 바라며 이러한 사태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이러한 사건이 
생기면 제일 먼저 경마의 최고위에 있는 경마팬들을 위해 
빠르게 알려야 한다는 것이 정상일 것이다. 경마의 주체는
마사회도 아니고 기수도 조교사도 경주마도 아닌 경마팬이라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