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경마장┓

제주경마장_안개로 인하여 22일 전경주가 취소 되었다

by 고급인사 2009. 3. 23.

 [평상시의 제주경마장 모습]

 

 

 

3월22일(일요일) 제주경마공원의 전 경주가 취소 되었다

 

지난밤(21일.토요일) 부터  많은 비가 내렸으며

일요일 아침에 비는 그쳤지만 비온후 안개가 형성이 되면서

앞이 안보일 정도로 많은 안개가 경마장을 뒤덮었다

 

경주의 진행을 위하여 기다리며 지켜 보면서 1경주취소.2경주취소.

3경주취소로 인하여 전경주가 취소 되었다

 

한국마사회법의 경주취소 사유에 보면은 경주진행이 3개경주가

연속적으로 취소가 되면서 그날의 모든 경주가 취소 된다는 규정이 있으며

그로 인하여 22일 제주경마장의 경주는 모두 취소가 되었다

 

금년들어 제주경마장의 전경주 취소는 지난 2월22일(일요일)에 이어서

두번째로 취소되는 일이 발생했다

 

제주도 기후의 특성으로 인하여 매년 제주경마장은 이러한 일이 발생하며

경마를 진행 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서울경마장에서도 그동안 안개로 인하여 긴장한 적이 없었으나

지난 2월8일(일요일) 생각지도 못했던 안개가 서울경마장을 아침부터

뒤덮으면서 경마관계자들을 긴장 시키는 일이 발생 하기도 하였다

 

 

 [지난 2월8일 서울경마장의 안개소동]